top of page

은행계좌 만들기


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은행은 POSB/DBS BANK(싱가포르내 가장 많은 지점과 가장 많은 현금출납기(ATM)보유), OCBC, UOB, HSBC, CitiBank 등이 있다. 싱가포르의 은행은 지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8:30 ~ 4:30 까지 영업을 하고 토요일에는 8:30 ~ 13:00 까지 영업을 한다. 하지만 은행마다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르고 또 각지점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다. 저녁 7시까지 영업을 하는 지점이 있는가 하면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는 지점이 있다.


통장개설을 하려면 먼저 개설하고자 하는 은행을 정한 후 본점이나 지점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. 신청은 각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개설시 보통 여권과 취업비자 or 학생비자를 요구하며 관광비자로는 통장개설을 할 수 없다. 개설시 현금카드발급을 요청하면 그 자리에서 발급해 준다.


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 통장개설을 위한 초기 입금액을 요구하기도 한다. 싱가포르 은행의 예금이자는 낮은 편이며 계좌에 예치된 금액이 일정금액을 넘지 않는 경우 월 $2 수수료를 추가로 부과한다.


Current Account: 체크를 발행할수있는 계좌

Saving Account: 일반 입출금 통장


싱가폴의 은행은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으며 인터넷뱅킹을 통해 잔고와 입출금 내역을 확인한다.


주요 은행 연락처













한국에서 싱가폴로 송금하기

- SWIFT 송금, 해외간편송금, 기타 글로벌 계좌이체 등등

- 송금 한도: 유학생 해외체재자 등록시 1년 송금한도 US$100,000

- 시티은행, KEB하나은행은 한국 계좌에서 해외출금카드 만들면 싱가폴에서 출금할수 있다 (수수료 부과)

- 2018. 08월부터 한국정부와의 협약으로 싱가폴내 한국인 계좌 정보를 한국정부에게 보고

조회수 347회댓글 0개
bottom of page